세탁기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?
세탁기에서 나는 퀴퀴한 냄새는 주로 세탁조 안에 쌓인 세제 찌꺼기, 물때, 곰팡이, 그리고 습기 때문입니다. 특히, 드럼 세탁기는 구조상 물이 고이기 쉬워 더 쉽게 냄새가 발생합니다.

세탁기 냄새 제거하는 5가지 방법
1. 세탁조 클리너로 정기적인 세척하기
세탁조 청소는 최소 한 달에 한 번! 세탁조 내부에 쌓인 세제 찌꺼기와 곰팡이를 제거하려면 전용 세탁조 클리너를 사용해야 합니다.
✅ 추천 제품: 고효율 세탁조 클리너 보기
“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”
세탁기에서 냄새

2. 뜨거운 물과 베이킹소다, 식초 활용하기
천연 재료로도 세탁조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.
- 방법: 세탁기에 뜨거운 물(60도 이상) 을 가득 채운 후, 베이킹소다 1컵 + 식초 1컵을 넣고 표준 코스로 돌려주세요.
- 효과: 곰팡이 제거 및 살균 효과
3. 세탁 후 문을 열어 환기시키기
세탁이 끝난 후, 세탁기 문과 세제 투입구를 열어 놓으면 내부가 마르면서 곰팡이 번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 ✅ 추가 팁: 건조 후 실리콘 패킹 부분의 물기를 마른 천으로 닦아주면 더 효과적입니다.
4. 세제와 섬유유연제 적정량 사용하기
세제나 섬유유연제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찌꺼기가 남아 냄새의 원인이 됩니다.
- 적정량: 제조사 권장량 준수
- 액체세제 추천: 찌꺼기가 적게 남는 액체 세제를 선택하세요.
5. 세탁기 필터와 고무 패킹 청소하기
드럼 세탁기의 경우 고무 패킹에 물때와 곰팡이가 생기기 쉬우므로 주기적인 청소가 필수입니다.
- 청소 방법: 마른 천에 베이킹소다를 묻혀 닦거나 전용 클리너 사용하기
✅ 추천 제품: 고무 패킹 전용 클리너 보기.
“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”
세탁기 냄새 예방하는 방법
- 한 달에 한 번 세탁조 클리너 사용하기
- 세탁 후 세탁기 문을 열어 환기시키기
- 적정량의 세제와 섬유유연제 사용하기
- 고무 패킹과 필터를 정기적으로 청소하기
정리하며
세탁기 냄새는 미리 예방하고 관리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. 위의 방법을 실천하면서 세탁조 클리너와 필수 아이템을 활용하면 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.
✅ 지금 바로 추천 제품 확인하고 쾌적한 세탁기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!

“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”